관광기념품

프로인디자인, 베트남 관광기념품 개발에 나서

베트남 경제에서 관광 수익이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하다. 관광 상품 개발은 아직 외국 관광객들의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나 최근들어 꾸준히 발전시키려고 하는 베트남 정부의 노력이 엿보이고 있다.

그러나 유독 관광기념품 분야에서 만큼은 아직 초보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아마 개별 관광기념품 개발, 제작을 정부에서 맡아서 하기는 힘들고 민간기업이 하기에는 사업의 영세성, 개발능력 등에서 선진국 수준에 이르기까지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할 것 같다. 특히나 관광기념품 유통을 맡고 있는 대부분의 관광기념품 가게와 유통업자들의 폭리에 가까운 유통 마진 때문에 개발업자들이 수준있는 기념품 개발에 나서길 꺼리는 것도 열악한 기념품 시장의 하나의 요인이 되고 있다.

Cho-Ben-Thanh
전형적인 베트남 관광기념품들
벤탄시장
벤탄시장 모습

Proin design은 베트남 관광기념품 시장의 열악한 유통시장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이 시장에 나서기로 하였다. 먼저 베트남 문화가 깃든 그러면서도 디자인이 우수하여 선진국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조잡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의  상품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베트남에 오는 많은 관광객들이 저렴한 관광비용 때문에 오는 경우가 많아 일단 저가 제품 위주의 상품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1차로 전통문화와 관련한 메모지를 개발하였고, 베트남 꽁가이를 이미지화한 미스짱 캐릭터를 개발하여 다른 상품에 응용하기로 하였다.

MsTrang

Proin design은 1차로 개발한 상품들과 추가로 개발 중인 다른 상품들을 포함하여 적절한 라인업이 완성되면 적극적으로 외부 판매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물론 외국인을 많이 상대하는 기업들에게 좋은 판촉물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Ms Trang Memo pad Series
pattetn-233-small
베트남 전통문양 메모지
key-ring-all-small
캐릭터를 활용한 열쇠고리